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 프로젝트 100 내 삶의 변화

게으른 내가 싫어서 ‘카카오 프로젝트 100’를 신청했다. 100일동안 습관을 만드는 프로젝트인데, 매일 내가 신청한 프로젝트에 인증을 해야한다. 간단한것도 스스로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건 너무 어려운 일일 것 같다. 특히 나한테는..! 강제성을 좀 만들어줘야 열심히 하게되는 이상한 버릇이 있다 ㅠㅠ

신청한 프로젝트는
1. 1일1일포스팅으로 나만의 브랜딩 만들어요
2. 매일매일 오전9시 기상합니다
3. 침대 정리 습관 프로젝트 자존감 찾는 100일

 

오늘 기준 6일차! 일주일도 안됐는데 사실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하루를 늦게 시작하고 침대에서 밍기적거리며 오래 머물던 습관이 있었는데 그게 조금 고쳐진것 같다. 일찍 일어난 김에 산책도 한다ㅎㅎ(불과 일주일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인데) 아침을 ‘일어나기 싫다’가 아니라 ‘뿌뜻함’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대단한 변화가 있었다. 일찍 일어나기, 이불개기, (+아침산책) 으로 아침부터 이미 성취감을 얻고 시작해서, 의미없이 흘러가던 하루가 의미있어지는 느낌이다. 그리고 다른일들도 더 의욕적으로 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그동안 했던 인증들

또 이불정리를 하니깐 다시 잘정돈된 침대로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 바닥에 좀 누워있는 경우가 많지만 ㅠ)

1일 1일포스팅을 정말 오래된 숙제였는데, 드디어 하게 됐다. 하루에 오늘은 무엇을 포스팅을 할까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그날 그날 문제가 있던 것 또는 했던 것들을 기록해 놓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아마 이걸 하지 않았다면 지금 이 포스팅은 없었겠쥐 ㅎㅎㅎ)

앞으로 남은 94일도 빠짐없이 성공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