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TV

카이로스 등장인물 및 관계도

얼마전 26일 첫방송을 시작한 '카이로스'라는 드라마가 화제가 되고 있어요. 저도 첫화를 보고 더 볼지 말지 결정하려고 했는데 재미있더라고요!

 

카이로스 줄거리

10시 33분. 운명을 바꿀 단 1분의 시간. 전화벨이 울리면 시간을 관통하는 1분의 공조가 시작된다! 유과된 어린 딸을 되찾아야 하는 미래의 남자 서진과 잃어버린 엄마를 구해야 하는 과거의 여자 애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시간을 가로질러" 고분분투하는 타임 크로싱 스릴러

출처 : 네이버 카이로스 요약

시간을 다루는 이야기는 많이 사용되는 소재이면서 항상 흥미있는 요소 중에 하나 인것 같아요! 또한 시간을 오가는 스릴러라고 하니 더 기대됩니다!

 

 

월화드라마 < 카이로스 >
-
방송시간 : 매주 월, 화 오후 9시 20분
몇부작 : 16부작
등장배우 : 신성록, 이세영, 남규리, 안보현

 

카이로스 등장인물 및 관계도

 

출처: mbc 웹사이트

 

주인공은 배우 이세영님이 '한애리' 역할을 맡았고, 배우 신성록님이 '김서진'을 맡았습니다. 

 

인물 김서진

38세/ 유중건설 최연소 이사

'성공한' 인생이 되기 위해 무슨 기회든 놓치지 않았고 똑똑한 동시에 부지런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딸아이가 살아지는 문제가 생깁니다!

 

인물 한애리

26세 / 편의점 알바생, 공무원 준비생

돈을 벌어서 엄마의 심장병을 고치는 것이 인생목표인 사람입니다.

어느날 낯선 남자에서 전화가 걸려옵니다. 자신의 아내와 딸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이 자기(애리)뿐이라며.

그런데 이 남자는 자신의 31일 후 미래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인물 서도균

32세 / 유중건설 과장

뒤늦은 나이의 유중건설에 입사. 일머리가 좋아 까다로운 서진의 오른팔이인 사람입니다.

도균에게 서진은 이성적이고 빈틈없는 일처리로 늘 존경해온 멘토입니다.

그러나 서진의 불법자재를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검찰 조사를 받으며, 서진에 대한 신뢰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인물 강현채

35세 / 서진의 아내, 바이올리니스트

사고로 회사가 망하자 이사였던 아빠는 행방불명이 되었고, 엄마는 몸져누워있지만, 서진 앞에서는 성공한 사업가의 곱게 자란 외동딸, 바이올리니스트로 연기하는 사람입니다.  그렇게 결혼 후 딸을 낳고 잘 살고 있는데, 딸이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카이로스란

드라마의 제목인 카이로스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어요. 카이로스는 기회 또는 특별한 시간을 의미하는 그리스어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기회의 신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제작의도 역시 기회, 선택등의 의미를 부여해서 그렇게 제목을 지은 듯 합니다. 신으로서 카이로스의 모습는 앞쪽 머리카락은 길지만, 뒤쪽 머리카락은 없는 남성 신으로 묘사됩니다. 이는 재빨리 잡지 않으면 놓치고 마는 기회의 성격을 신화에 투영한 것이라고 해석됩니다. 또한 발에는 날개가 달려 있고, 왼손에는 저울을, 오른손에는 칼을 들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 작가 이온은 카이로스를 제우스의 막내 동생이라고 기술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