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터키여행

[터키여행] 해외여행 렌트카 예약하기 &문제해결

터키 카파도키아에서 4일 머무는데 렌트를 해서 다녀보기로 결정했다. 카파도키아가 투어가 잘 되어있긴 하지만 투어보다 렌트를 해서 원하는 곳을 원하는 만큼 볼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다는 글을 봤기 때문이다.


우리는 렌탈카스라는 웹사이트에서 렌트를 했다. 다른 곳과 비교 했을때 여기가 가장 저렴했기 때문이다!

렌탈카스닷컴 (rentalcars)
https://www.rentalcars.com/ko/

렌트카 예약 후 생긴 문제점

렌탈카스에서 예약하고 참 당황스러웠던 것들이 많았다 ㅎㅎㅎ

01. 렌탈카스의 풀커버
우리는 아무래도 해외여행 첫 렌트다 보니 풀커버를 신청했고 풀커버는 하루에 약 2-3만원꼴로 나간다 우리는 풀커버에 약 8-9만원이나 추가요금을 지불했다.

그런데 막상 현지에 가서 렌트를 하려니깐 풀커버를 할거냐고 물어봤다. 엥? 우리 풀커버 했는데? 라고 했더니, 그건 렌탈카스에서 한거고 우리(렌트회사)와는 상관이 없다라고 말했다.
렌탈카스는 문제가 생겼을때 처리해주지 않으며, 나중에 인보이스 처리해야하고 우리는 다 처리해준다고 했다.
갑자기 사기당한 기분이 들었다..! 이게 뭐야 풀커버라고 했는데 잘못신청한건가? 자기네들은 매일 이런일을 겪는다면서 오히려 우리한테 하소연을 했다. 흠 그치만 풀커버 신청한게 억울해서 렌트카회사에서 하라는 추가 풀커버는 신청하지 않았다.

나중에 찾아보니 이중으로 할 필요는 없는듯 했다. 그래도 문제가 생겼을때 우리가 다 처리해야한다니 좀 불안하긴 했다.


02. 우리가 예약한 기종이 없다.
우리는 일부러 친근한 현대차를 선택해서 예약했다. 그런데 현대가 아니라 다른 회사차를 주는거다!! 우리는 현대차를 예약했다고 하니, 현대차는 지금 없고 등급이 같은 급의 차라고 했다. 내가 예약할때 일부러 그차(우리가 받은차)가 아니라 더 비싼 현대차를 했다고 하니까 같은 등급차고 현대차는 주고 싶어도 없어서 못준다는 거다..나참 ㅠㅠ 아마 렌탈카스에서 현대차가 수요가 더 많으니 조금 더 가격이 비쌌던거 같다. 이럴줄 알았으면 왜 돈 더내고 했나..ㅠㅠ(그렇게 큰 가격차는 아니였지만ㅎㅎ)
무튼 같은 동급의 차를 확인하고 등급별로 예약을 하는것이 좋을듯 싶다.

03. 사고 발생
이건 아직 해결안 안되서 해결 후 작성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