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양양 당일치기 서핑체험 (남애서프클럽)

그 동안 긴 장마로 인해 집에만 있어서 몸이 너무나 찌뿌둥하고 기분도 다운되는 느낌이었는데, 연휴를 맞아 어딘가 가보려 이것저것 찾아봤어요. 요즘 서핑이 젤 핫하더라요. 연휴이기도 하고 해서 사람이 너무 많을 것 같아 걱정되었지만 집에만 있기는 싫고 또 실내보다는 실외가 좀 더 낫지 않을까 싶어서 양양에 가보기로 했어요.

 

일정은 이렇게 심플하게 정했습니다.

주말이고 연휴라 차가 많이 밀릴것 같아서 8시에 출발했고, 경기도 남부에서 양양까지 3시간~3시간반정도 걸렸어요. 

남애해변에 갔는데 무료주차장이 바다 바로 앞에 있는데, 워낙 사람이 많아서 차들이 가득차 있었어요. 다행히 딱한자리 남은 곳에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남애처녀횟집

남애 처녀홧집은 물회를 먹으러 갔어요.

물회 종류에는 잡어, 오징어, 세꼬시가 있었는데 오징어는 비싸서 안된다고 하더라요.

 

요렇게 생겼고요. 생겼고 앞에 주차장이 꽤 넉넉하게 있어요. 

가격은

물회(잡어, 오징어) 15,000원

물회(세꼬시) 20,000원

이었어요. 

 

물회를 시키면, 소면하고 밥이 같이 나와요!

양은 적당하고 맛도 적당합니다. ㅎㅎ

그런것에 비해서 사실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5081715

 

남애처녀횟집 : 네이버

리뷰 29 · 매일 12:00 - 21:00

store.naver.com

 

남애서프클럽

양양에 서핑강습을 해주는 곳들이 무진장 많더라고요. 고르기 상당히 힘들었어요.ㅎㅎ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여기는 서퍼들이 많이가는 해변 옆에 비교적 사람이 적다고 한 남애해변이였고, 1:4라고 적혀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사람이 적진 않았어요..ㅎㅎ 아무래도 연휴주말이라 그런것 같아요. 아마 인구해변이라 죽도는 더 많았을거라고 예상돼요.

남애서프클럽은 규모는 다른곳에 비해 좁아 보였어요! 그치만 그안에 샤워시설까지 다 있긴 했어요. 

사장님 친절하시고, 여기서 강습하면 티셔츠를 주시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 소진되어 택배로 주신다고 했어요. 

바다로 나가면 이렇게 서퍼샵마다 구분되어있고 보드가 놓여져 있어요. 요 앞에서 아주 짧게 지상 훈련을 하고 바다로 들어갑니다.

해변이 반은 서퍼들을 위한 공간으로 반은 일반 해수욕을 즐기는 공간으로 나눠져 있어요. 우리팀 4명이 한팀이 되어 강사님이 가르쳐 주셨는데, 서핑 정말 어렵더라고요.

 

서핑은 파도를 타는 타이밍을 잘맞춰야 하는것 같아요.

파도가 오길 기다렸다가 오면 파도와 속도가 비슷해지도록 패들링을 하다가 파도가 보드에 닿았을때 일어서야 합니다. 머리로는 이해했는데 몸이 좀처럼 따라 주지 않고 파도와 속도를 맞추는 것이 너무 어려웠어요. 

http://naver.me/FA1bi7qI

 

네이버 지도

남애서프클럽

map.naver.com

서울식당

지칠대로 지친 상태에서 저녁은 뭔가 기름지고 에너지를 넣어줄 만한 것을 먹어야 할 것 같았어요. 먼저 가려고 했던 곳은 백정함재율 이라는 식당이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너무 많이 대기를 해야 해서 노선을 변경했어요. 

그래서 간 곳이 서울식당! 대기없이 들어가긴 했지만 여기도 사람이 무지 많았어요.

삼겹살을 주문했고, 고기가 질이 좋아보였어요!(맛도 있었어요) 계속 추가해서 먹었어요. 

그리고 시킨 오삼불고기 이것도... 맛있어요. 자극적인 맛이예요. 삼겹살과 오삼불고기 같이 시켜먹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아요. 

메뉴판이예요. 그리고 추가반찬은 직접 가서 받아와야해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l&id=15080986&query=%EC%84%9C%EC%9A%B8%EC%8B%9D%EB%8B%B9

 

서울식당 : 네이버

리뷰 32 · 수요일 09:00 - 21:00, PM2시~5시까지 재료준비시간,평일 09:00 - 21:00, PM2시~5시까지 재료준비시간,목요일 09:00 - 21:00, PM2시~5시까지 재료준비시간,금요일 09:00 - 21:00, PM2시~5시까지 재료준비시��

store.naver.com

 

 

 

요렇게 식사까지 완벽하게 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