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경남 하동 숙소 한옥스테이 '올모스트스테이 회경재-1'

한적하게 쉬다 올 수 있는 곳을 찾다가 경남 하동이 고요하고 한적한 느낌이 나는 곳들이 많아서 하동을 가기로 결정했는데, 생각보다 숙소의 선택권이 없더라고요. 리조트로는 켄싱턴리조드와 비바체리조트가 그나마 방이 있었고 호텔은 갈만 한 곳이 없었어요. 그래서 에어비엔비 쪽으로 찾아보니 가고 싶은 곳들은 자리가 거의 풀북킹이였어요.

며칠 찾아보다가 누가 취소를 했는지 가고 싶었던 곳이 그날 딱 한 자리 남은거예요! 다른날짜는 다 차고 딱 그날만... 바로 예약했는데 다녀오고 대만족했어요.

 

 

 

 

 

숙소에서 이런사진 찍을 수 있어요.ㅎㅎㅎ

 

한옥 스테이 해보고 싶었는데 하동에는 한옥스테이가 가능한 에어비엔비가 몇 곳 있었고 이곳이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예요! 방 종류는 독채도 있고 한것 같은데 다른곳들은 다 예약완료되서 남은 곳을 했는데 넘 좋았어요.

 

숙소 이름은 

올모스트홈스테이 회경재-1입니다,

요 숙소의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적어볼게요!

 

회경재-1 장점

01. 풍경이 너무 예뻐요.

그냥 찍어도 사진이 너무 잘나오고, 마음에 평온해지는 주변 풍경이 있어요.

02. 위치적으로 관광지와 근접해 있어요.

바로 옆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최참판댁과 박경리문학관이 있어요. 투숙객은 숙소에 주차하시고 갔다오면 딱이예요. 

03. 친철하고, 세심함이 느껴지는 숙소예요.

설명해주는 것도 친절하고, 그냥...다 친철해요 ㅎㅎ

04. 누마루라는 테라스를 단독을 이용가능해요. 

누워서 앞에 경치만 바라봐도 기분좋아지는 곳이예요!

 

(단점은 밑에ㅎㅎ)

 

<객실 사진>

 

 

 

 

방에 들어가면 요렇게 요가 하나 깔려있고 웰컴 키트가 준비되어있어요.

 

 

 

 

방에 있는 창문인데 열면 경치감상이 가능해요.

 

 

 

 

안쪽에는 화장대와 화장실이 있어요. 어메니티로 샴푸,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과 공책이 준비되어있어요.

 

<누마루 사진들>

 

 

 

 

방에서 연결된 누마루를 열면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당.

 

 

 

 

누마루에 찍은 사진들이예요. 사진 백만장 찍었어요. 

 

<조식사진>

 

 

 

 

조식은 체크인할 때 신청이 가능한데 1인당 만원이예요! 감자샐러드랑 녹차라떼 존맛탱이예요. 한번쯤 먹어볼만하다고 생각해요.

 

회경재의 단점을 설명 하기전에 경남하동에 가볼만했던 다른 곳들도 소개합니다! 하동은 정말 한적하게 휴식하기 좋은 곳이 너무 많아요ㅠㅠ 그리고 다 포토스팟이라는 점!

2020/10/14 - [일상/국내여행] - 경남 하동 가볼 만한 곳 녹차밭 카페 < 매암제다원>

 

경남 하동 가볼 만한 곳 녹차밭 카페 < 매암제다원>

하동은 녹차가 유명하고 녹차밭들이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매암제다원'을 다녀왔습니다. 매암제다원은 녹차밭, 카페, 차박물관이 같이 있어요. 위 사진이 차박물관에서 사진 찍

ddorang-d.tistory.com

2020/10/08 - [일상/국내여행] - 경남 하동 사진찍기 좋은 가볼 만한 곳 <삼성궁>

 

경남 하동 사진찍기 좋은 가볼 만한 곳 <삼성궁>

경남 하동을 가기로 마음먹었던 이유 중 하나가 삼성궁의 풍경에 반해서였던 것 같아요! 가을이 되어가서 푸릇푸릇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을 가고 싶었는데 삼성궁이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ddorang-d.tistory.com

회경재-1 단점

01. 화장실 냄새가 쪼금 올라와요.

처음에 후기를 볼때 화장실냄새가 난다는 말이 조금 걱정했었는데 도착하니깐 하나도 냄새가 나지 않았어요! 그런데 샤워하고 문을 닫아놓으니 조금 냄새가 올라오더라고요. 생각보다 심하지는 않아서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는데 민감하신분들은 싫을 수 있을 것 같아요.

02. 방음이 되지 않아요!

한옥의 단점이기도 하고 회경재는 독채가 아니다 보니 옆 방소리가 너무 잘들려요. 낮에는 사람이 없다보니 조용하지만 아침에는 소음이 있어요. 자동으로 일찍일어날 수 있는 장점이기도 해요 ㅎㅎㅎ (제가 그랬거든요ㅋㅋㅋ)

03. 냉장고가 없어요.

저녁에 맥주는 먹었는데 일찍 사왔다면 미지근한 맥주를 먹을 뻔했어요. ㅜ

 

 

 

 

 

티비가 없다는 글을 보고 빔프로젝트를 가지고 갔어요. 밤에는 영화보면서 맥주 한잔하기 좋아요!

하동을 다시 방문한다면 여기 또 묵을 것 같은 곳이였어요. 다음번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누마루에 누워만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www.airbnb.co.kr/rooms/43294737?source_impression_id=p3_1601279282_sJlQdEGXIq%2BsGW9K&_set_bev_on_new_domain=1601273240_YTE0MjU0NzIwZTMx

 

올모스트홈 스테이 하동 <회경재-1> - Agyang-myeon, Hadong-gun의 펜션(한국)에서 살아보기, 경상남도, ��

한국 Agyang-myeon, Hadong-gun의 개인실 ※ 2020년 7월 6일부터 하동군청에서 진행하는 한옥숙박시설 관리동 신축 공사가 이루어집니다. 공사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여행에 참고해주세요. ※ 8,9월 하

www.airbnb.co.kr

예약은 에어비애엔비에서 가능해요.

#내돈내고_갔다왔어요!